본문 바로가기
스터디/programming

[DELPHI] 반복문! [For Loop, Repeat ~ Until, While] - 2

by 깝태 2010. 3. 10.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반복문은 특정실행문을 조건을 걸어 여러번 반복하고 싶을떄 이용합니다.
( For Loop 강의 - http://younges.tistory.com/236 )

* Repeat ~ Until 은 먼저 이벤트를 실행하고나서, 조건을 비교합니다. 그러기때문에 Repeat 는 순환문 내의 코드가 한번이라도
실행되기를 원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조건이 'True' 가 될때까지 반복합니다.

 

먼저 i 를 정수선언 해주시고, i := 0 으로 선언해준다음 ShowMessage('시작' + intToStr(i)); '이와관련된자세한설명은다음기회
메세지박스로 i 의 횟수를 처리해줍니다. 이렇게되면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이벤트를 역시나 먼저 시작합니다. 그리고 i := i + 1
매번 돌아갈때마다 i 에 1을 더하여, Until i > 5, i 에 계속 1씩 추가하다가 5를 넘어서면 이벤트가 끝이됩니다.

자, 이렇게 하시면 되는겁니다. 제 설명이 약간 이상하다고 생각되시면 꼭 예제를 직접 코딩하여 컴파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잘 이해되고, 외워지는 방법은 바로 예제로 직접 실습하는 겁니다. 그러면 While 문은 다음기회에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