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다크스트오브데이(Darkest of Days) 한글패치

by 깝태 2010. 6. 10.

요즘 스팀으로도 게임구매를 알아보고, 친구들의 권유를 받아 복돌이로 몇 몇 게임을 하곤합니다. 다크섹터를 현재 꽤 오래하고 있고, 다크스트오브더데이즌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한글패치가 있길래 한번 저도 패치해보고, 같이 공유해보기로 해봅니다. 제작자는 한번 클리어하신분들도 스토리를 다시 음미하며 리플레이 하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영문으로는 클리어했구요, 이제 한글패치로 막 다시 클리어해볼려합니다.
[ 원본글 - http://blog.naver.com/ilpc/150079921862 ]
--------------------------------------------------------

한글패치를 완성하여 배포합니다.

파일 한두개 덮어씌우면 끝날 줄 알았더니 패키지 파일 풀고 별 쌩쑈를 다해야 되더군요.

그렇다고 그만둘수도 없고 결국 일이 커져서 버그 우회하고 인스톨러 만들고 꼬박 5일동안 이거에만 매달렸네요.

한번 클리어하신 분도 스토리를 음미하며 다시 플레이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 작품이 대작은 아니지만 소재도 좋고 할만한 게임인데 사장되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한글패치를 계기로 더 많은분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치를 마친 후에는 언어를 반드시 일본어로 설정하셔야됩니다.

간혹가다 글자가 깨지던데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플레이에 지장줄 정도는 아니었지만 혹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면 꼭 리플달아주세요.




- 다크스트 오브 데이즈 한글패치 -
제작: 허재무
블로그: http://blog.naver.com/ilpc
상업적인 사용을 금지합니다.

- 설치 방법 -
1. install.exe를 실행합니다.
2. 다크스트 오브 데이즈 실행파일을 선택합니다.
3. 설치를 완료합니다. 10분가량 소요되므로 완료 메시지가 뜰 때 까지 종료하시 마십시오.
4. 게임을 실행합니다.
5. Setting을 선택해 Language를 Nihongo로 설정합니다.
6. 게임을 재시작하면 한글이 적용됩니다.
7. 옵션에서 자막을 꼭 활성화시켜주세요.

- 자동 설치가 제대로 안되는 분들을 위한 수동 설치방법 -

수동 설치를 하면 대사와 인터페이스는 한글로 나오지만 미션목표는 깨져서 알아볼 수 없게 나옵니다.

1. C:\Program Files\8monkey Labs\Darkest of Days\base\interface 폴더에 japanese.tga 파일을 덮어씌웁니다. 
2. C:\Program Files\8monkey Labs\Darkest of Days\base\language 폴더에 language.csv, captions.csv 파일을 덮어씌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