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wargames

[웹해킹] Try2Hack 문제풀이 - Level1

by 깝태 2010. 9. 23.

시간이 별로 없지만, 새벽시간대만이라도 컴퓨터를 두들겨가면서 지식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포스팅을 할 주제가 너무 없어서 차라리 워게임 들을 한번 풀어봐서 풀이만 올려보자. 라는 심리로 하루에 1개 ~ 2개 정도를 올리려고 합니다. (잔뜩 올리면 다음날 부재ㅠㅠㅠ)



문제풀이 URL - http://try2hack.nl/levels/


천천히 초보자분들을 위해 문제를 풀어가겠습니다. 물논 저 또한 초보라 어렵게 풀이할만한 능력도 없으니
스피드한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글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ㅋㅋ

먼저 문제풀이 사이트에 가보시면 위와 같은 사진이 뜹니다. 뭐... 어쩌라고? 일단 제일먼저 소스를 확인해봅시다.
( 마우스 오른버튼 -> 소스보기 ) 소스를 보시면 쫘아아악 긴 줄이 나오는데 전부 필요없습니다. 대충대충 읽어보다가
자기에게 필요한 부분을 콕 찝어내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소스를 보다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면 약간의 지식이 있다면 바로 패스워드가 'h4x0r' 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IF 문은 여러 프로그래밍에서도 이용되는 만약 ~ 라면 명령어를 실행하고, 아닐경우에 대비해서 Else 문을 작성해 놓습니다.
그러면 실행은 만약 ~ 라면 IF 문 실행, 아니라면 Else 문 실행 (자세한건 검색바람)
alert 명령어는 메세지를 출력하며 주어진 locatio.href 명령어를 이용해아래의 폼만이 사이트가 이동되죠.

제가 소스에 대한 지식이 많은지라 주석까지는 자세히 달아드리지는 못합니다. 검색하면 쉽게 얻을수 있는
내공이니 직접 검색해 꼭! 복습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