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서버, 웹 구축을 위한 프론트-백엔드 스터디 진행 중 입니다. 요청도 받습니다!

by 깝태 2017. 1. 15.


 




사진이 고르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에서 'IT 개발자/디자이너/기획자 네트워킹(https://www.facebook.com/groups/partnershipping/)' 그룹 대표님의 도움으로 선릉역 앞 '함께승승센터' 에서 장소를 지원받아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론트-백엔드 스터디' 로 웹 서버를 구축하여 본인만의 커스텀 페이지를 만들고 디비 연동 및 API 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최대 2시간 정도 진행이 되며 약 4-6주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스터디 목적]

 - 서버에 대해 지식이 없는 개발자 또는 공부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버 기초 내용 입니다.

 - 깊고 어려운 내용을 대신하여 최대한 많은 것을 함께 경험해보고 공유함 으로 짧은 시간에 넓게 공부합니다.


[스터디 대상]

 - 프론트엔드 개발자.
 - 디자이너, 기획자.
 - 본인만의 서버를 가지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

 - 업무 관련 또는 개발 관련 지식이 없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터디 내용]

 - 서버 엔진별, 데이터베이스 종류별, 언어별로 모두 체험합니다.

 - (1)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서버 구축. (Apache, Nginx)
 - (2) 데이터베이스 구축. (MySQL, MariaDB, PostgreSQL)
 - (3) 언어별 구축 및 서버 연동. (PHP, NodeJS, ***)
 - (4) 언어별 Sample Page 개발.
 - (5) 언어별 Restful API 개발.

 - (6) 최종 커스텀 페이지 개발.



누군가에게 공유할 때 중요한 것은 공유되는 지식의 깊이가 아니라, 공유를 하는 의도와 목적, 그리고 의의. 무엇보다 공유를 받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지식을 받아들이는 정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누구든지 처음 시작할때는 길을 헤맵니다. 그 길을 찾아주고 안내해주는 것이 교육하는 사람의 본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되고 더 좋은 사회를 위해 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유만 된다면 지속적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필요하신 분들은 저에게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해당 스터디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
 - 해당 스터디를 본인의 그룹을 위해 열고 싶은 사람. (장소만 지원해주시면 도와드립니다.)
 - 해당 스터디 또는 다른 스터디에 관심이 있는 사람.
 - xodnr631@gmail.com 로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