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report

[CODEGATE 2013] Misc 100 문제풀이

by 깝태 2013. 3. 5.

M1) ANGELA BENNETT LOGIN UNITED STATES DEPT. OF ENERGY ATOMIC ENERGY COMMISSION

what is login password?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니 안젤라 베넷 로그인 미국 기관. 에너지 원자력위원회다음과 해석됩니다. 그냥 한번 안젤라 베넷이 뭐 하는 가스나 인가 검색해보니 다음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위 처럼 나오는데 세 번째 사진에 산드라 블록이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2/28) 안랩에서 주최한 브이스쿨이라는 캠프에 다녀왔는데 그 캠프에서 영화 속 보안이라는 강의를 했었습니다. 그 강의에서 저 여자가 나온 영화를 소개했었는데 세 번째 사진을 보자마자 그 강의가 생각났으며 검색결과를 토대로 영화를 찾아봤는데 역시나 ‘The Net’ 라는 해킹영화가 있더군요.

 

영화를 다운받아서 키 값을 찾아야되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브레이크쓰루가 탐나 막막해서 진짜, 진짜 그냥 구글에다가 ‘movie the net password’ 라고 검색해보니 다음과 요상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 http://mike.passwall.com/uselesstrivia/thenet.htm

 

들어가보니 영화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었으며 쭉 스크롤을 내려보면서 찾다보니 문제의 키 값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키 값은 ‘natoar23ae’ 이며 정말 빨리 풀었는데도 아쉽게 브레이크쓰루를 실패한 문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