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히트 리프레시

by 깝태 2019. 3. 31.

*실의에 빠진 직원들을 어떻게 자극할지 논쟁을 벌였다. "하지만 우리가 간과했던 것은 직원들은 이미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서 안달이라고요. 하지만 상황이 계속 방해하는 거죠."

 - 팀원이 현재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우선순위나 방향은 잘 잡는지? 퍼포먼스를 올바르게 있는지? 다른 방해물은 없는지? 팀장으로서 함께 고민 하자.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우리 제품으로 더 많은 힘을 얻게 하는 데에 있다.
*혁신의 속도를 높이려면 우리의 영혼, 즉 우리만의 독특한 가치를 다시 발견해야 한다.
*훌륭한 소프트웨어나 혁신적인 하드웨어, 아니면 지속 가능한 조직 같은 기념비적인 존재가 등장하려면 한 명의 위대한 인물이 있거나, 한 뜻으로 모인 사람들이 있어야 했다. 예스맨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논쟁이나 논의는 반드시 필요하다.
*모든 변화는 내부에서 시작된다"
*내 승진을 가로막는 결정이었으나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익을 안길 사람임을 알았으니 주저하지 않았다

 - 계속해서 더 훌룡한 사람을 팀에 데리고 오려는 노력을 멈추지 말자.

 - 의미 있는 논쟁을 하고 있는지?

 

*조직 구축은 명확한 비전과 문화를 갖추고 동기를 부여하는 노력에서부터 시작된다.
*팀원의 지지를 얻으려면 상황을 공유하고 설득해야 한다.

 - 회사 내의 모든 정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공유되고 있는지?

 

*미래를 창조하는 공식은 없다. 기업은 자신만이 해낼 수 있는 역할에 대해 완벽한 비전을 갖춰야 하고 그다음에는 일이 진전되도록 신념과 역량으로 비전을 뒷받침해야 한다.
*살아가야 할 '이유'를 아는 사람은 어떤 삶의 '방식' 도 이겨낼 수 있다.

 - 우리는 어떤 신념을 가지고 있고, 어떤 방식과 태도로 회사의 미션을 받아들이고 있는지

 

*모든 구성원의 행복과 활력을 극대화하는 노력을 통해 가치는 극대화된다.

 

--

 

책을 읽다 보면 만들어지는 질문들입니다.

 - 우리는 왜, 무슨 꿈을 가지고 함께 일하고 있나요?

 - 새로운 내용을 망설일 때, 그간의 경험과 생각에 너무 매몰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 우리는 의미 있는 논쟁을 하고 있나요? 논쟁할 때의 가장 중요시되는 기준이 있나요?

 - 우리 회사의 영혼은 무엇일까요? 목표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