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적어도 2주에 한 권은..

by 깝태 2019. 3. 31.

회사에서 근무 시간 내 매일 30분씩 공식적으로 독서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읽은 책의 짧은 내용과 생각을 공유합니다. 각 공유 내용에 좋아요를 눌러 투표도 하고 매주 금요일 전체회의 때 좋아요가 가장 많은 글에 상금을 주고 받습니다.

 

인재채용 - https://trost.co.kr/about/join/

 

고등학생 때까지만 해도 독후감도 쓰며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도 많이 썼고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책을 읽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20살 첫 스타트업을 할 때도 책을 읽지 않았습니다, 생각하면 정말 많이 아쉽구요. 지금 스타트업에서는 팀원들과 함께 많은 책을 읽고 있습니다. 또 심심할 때, 출퇴근하면서도요. 이렇게 읽다 보면 아무리 길어도 2주에 한 권은 읽게 됩니다. 그리고 스스로 남기는 생각과 글도 많아지고요. 그래서 이런 저의 글을 블로그에 이용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읽었던 모든 책을 기록하지는 못 했지만 조금이라도 .. 공유를 목표로 회사에서 공유하는 (책에 대한 내용과 생각) 것을 필터링을 좀 거치고 업로드하면 좋은 기록과 공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길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도, 자주 써야 한다는 부담감도 잠시 내려놓고 저의 기록을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 계속 만들어가려고 하는데 책에서 도움을 많이 받으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