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넷플릭스 성장의 비결, 파워풀

by 깝태 2019. 3. 31.

*해야 할 일과 직면한 도전에 대해 개방적이고 명확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모든 직원은 극도의 솔직함을 실천해야 한다. 서로 간에는 물론 경영진에게도, 시의적절하게 만나서 진실을 말해야 한다.
*모든 직원은 사실에 근거한 의견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토론하고, 그 결과를 엄격하게 시험해야 한다.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시도가 아니라 고객과 회사를 위한 최선이 무엇일까를 기준으로 행동해야 한다.

*모든 관리자는 모든 지위에 적합한 기술을 가진 고성과자를 채용함으로써 팀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 "인재를 찾는 것을 멈추지 말자."

*피드백은 실행 가능해야하며 행동에 대해 말해야 한다.
*솔직해지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모델

 - “나는 당신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압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감사하고 있어요. 하지만 나는 당신이 중요하지 않은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 "두 배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이 두 배로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한다는 것을 의미할까?"

*사실의 가면을 쓴 데이터를 조심해라. 데이터는 당신이 그것을 통해 결론을 도출할 수 있을 때만 유용하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뒷받침하는 데이터에 끌리게 되어 있다. 데이터를 엄격한 과학적 기준에 맞춰라.
 - "단순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라는 느낌만 가지고 너무나 많은 에너지를 쏟는 것은 없을까"

*문제를 이해한다고 가정하기보다는 당면한 문제의 본질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하나의 실천사항으로 만들었다.
*실제 사례가 얼마나 가치 있느냐가 아니라 그저 설득 능력이 탁월해 주장을 잘 펼치는 직원은 사업상 위험 가운데 하나다.

----

상당히 많은 잔소리가 .. 책에 있는데요 .. 좀 줄여보자면 ..

1. 근본적인 핵심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2. 불편한 진실 (잘못 만든 것, 잘못 생각했던 것) 을 마주하는데 두려움을 가지지 말고,
3. 상대에게도 질문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왜 해야해?, 회사를 위해, 고객을 위해 어떤 이점이 있는거야?")
4. 회사와 고객을 위해 팀이 어떻게 전진해야 할지 계속해서 고민한다.

"오직 비즈니스와 고객을 위해서만", "극도의 솔직함", "솔직해지고 해결책을 제안"

몇몇 키워드는 잊지 말고 모두 함께 여러번 되뇌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